plpgsql (PostgreSQL) 17 - en to ko translation catalogue (172 entries)

en: PL/pgSQL functions cannot accept type %s
ko: PL/pgSQL 함수에 %s 형식을 사용할 수 없음

en: could not determine actual return type for polymorphic function "%s"
ko: 다형적 함수 "%s"의 실제 반환 형식을 확인할 수 없음

en: trigger functions can only be called as triggers
ko: 트리거 함수는 트리거로만 호출될 수 있음

en: PL/pgSQL functions cannot return type %s
ko: PL/pgSQL 함수는 %s 형식을 반환할 수 없음

en: trigger functions cannot have declared arguments
ko: 트리거 함수는 선언된 인수를 포함할 수 없음

en: The arguments of the trigger can be accessed through TG_NARGS and TG_ARGV instead.
ko: 대신 TG_NARGS 및 TG_ARGV를 통해 트리거의 인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

en: event trigger functions cannot have declared arguments
ko: 이벤트 트리거 함수는 선언된 인자(declare argument)를 사용할 수 없음

en: compilation of PL/pgSQL function "%s" near line %d
ko: PL/pgSQL 함수 "%s" 컴파일(%d번째 줄 근처)

en: parameter name "%s" used more than once
ko: "%s" 매개 변수가 여러 번 사용 됨

en: column reference "%s" is ambiguous
ko: 열 참조 "%s" 가 명확하지 않습니다.

en: It could refer to either a PL/pgSQL variable or a table column.
ko: PL/pgSQL 변수명도, 테이블 칼럼 이름도 아니여야 함

en: variable "%s" does not exist
ko: "%s" 변수가 없음

en: column "%s" of relation "%s" does not exist
ko: "%s" 칼럼이 "%s" 릴레이션에 없음

en: relation "%s" does not exist
ko: "%s" 이름의 릴레이션(relation)이 없습니다

en: relation "%s" does not have a composite type
ko: "%s" 릴레이션에는 복합 자료형이 없습니다

en: variable "%s" has pseudo-type %s
ko: "%s" 변수에 의사 형식 %s이(가) 있음

en: type "%s" is only a shell
ko: 자료형 "%s" 는 오로지 shell 에만 있습니다.

en: type %s is not composite
ko: %s 자료형은 복합 자료형이 아님

en: could not find array type for data type %s
ko: %s 자료형을 사용하는 배열 자료형이 없음

en: unrecognized exception condition "%s"
ko: 인식할 수 없는 예외 조건 "%s"

en: during initialization of execution state
ko: 실행 상태를 초기화하는 동안

en: while storing call arguments into local variables
ko: 호출 인수를 로컬 변수에 저장하는 동안

en: during function entry
ko: 함수를 시작하는 동안

en: control reached end of function without RETURN
ko: 컨트롤이 RETURN 없이 함수 끝에 도달함

en: while casting return value to function's return type
ko: 함수의 반환 형식으로 반환 값을 형변환하는 동안

en: set-valued function called in context that cannot accept a set
ko: set-values 함수(테이블 리턴 함수)가 set 정의 없이 사용되었습니다 (테이블과 해당 열 alias 지정하세요)

en: materialize mode required, but it is not allowed in this context
ko: materialize 모드가 필요합니다만, 이 구문에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

en: during function exit
ko: 함수를 종료하는 동안

en: returned record type does not match expected record type
ko: 반환된 레코드 형식이 필요한 레코드 형식과 일치하지 않음

en: control reached end of trigger procedure without RETURN
ko: 컨트롤이 RETURN 없이 트리거 프로시저 끝에 도달함

en: trigger procedure cannot return a set
ko: 트리거 프로시저는 집합을 반환할 수 없음

en: returned row structure does not match the structure of the triggering table
ko: 반환된 행 구조가 트리거하는 테이블의 구조와 일치하지 않음

note: translator: last %s is a phrase such as "during statement block local variable initialization"
en: PL/pgSQL function %s line %d %s
ko: PL/pgSQL 함수 "%s" 의 %d번째 줄 %s

note: translator: last %s is a phrase such as "while storing call arguments into local variables"
en: PL/pgSQL function %s %s
ko: PL/pgSQL 함수 %s %s

note: translator: last %s is a plpgsql statement type name
en: PL/pgSQL function %s line %d at %s
ko: PL/pgSQL 함수 "%s" 의 %d번째 %s

en: PL/pgSQL function %s
ko: PL/pgSQL 함수 %s

en: SQL statement "%s"
ko: SQL 구문: "%s"

en: during statement block local variable initialization
ko: 문 블록 로컬 변수를 초기화하는 동안

en: during statement block entry
ko: 문 블록을 시작하는 동안

en: during statement block exit
ko: 문 블록을 종료하는 동안

en: during exception cleanup
ko: 예외를 정리하는 동안

en: procedure parameter "%s" is an output parameter but corresponding argument is not writable
ko: "%s" 프로시져 인자는 출력 인자인데, 값 변경이 불가능 함

en: procedure parameter %d is an output parameter but corresponding argument is not writable
ko: %d 프로시져 인자는 출력 인자인데, 값 변경이 불가능 함

en: GET STACKED DIAGNOSTICS cannot be used outside an exception handler
ko: GET STACKED DIAGNOSTICS 구문은 예외처리 헨들러 밖에서 사용할 수 없음

en: case not found
ko: 사례를 찾지 못함

en: CASE statement is missing ELSE part.
ko: CASE 문에 ELSE 부분이 누락되었습니다.

en: lower bound of FOR loop cannot be null
ko: FOR 루프의 하한은 null일 수 없음

en: upper bound of FOR loop cannot be null
ko: FOR 루프의 상한은 null일 수 없음

en: BY value of FOR loop cannot be null
ko: FOR 루프의 BY 값은 null일 수 없음

en: BY value of FOR loop must be greater than zero
ko: FOR 루프의 BY 값은 0보다 커야 함

en: cursor "%s" already in use
ko: "%s" 커서가 이미 사용 중임

en: arguments given for cursor without arguments
ko: 인수가 없는 커서에 인수가 제공됨

en: arguments required for cursor
ko: 커서에 인수 필요

en: FOREACH expression must not be null
ko: FOREACH 구문은 null 이 아니여야 함

en: FOREACH expression must yield an array, not type %s
ko: FOREACH 구문에서는 배열이 사용됩니다. 사용된 자료형 %s

en: slice dimension (%d) is out of the valid range 0..%d
ko: slice dimension (%d) 값이 범위를 벗어남, 0..%d

en: FOREACH ... SLICE loop variable must be of an array type
ko: FOREACH ... SLICE 루프 변수는 배열 자료형이어야 함

en: FOREACH loop variable must not be of an array type
ko: FOREACH 반복 변수는 배열형이 아니여야 함

en: cannot return non-composite value from function returning composite type
ko: 함수의 반환값이 복합 자료형인데, 복합 자료형아닌 자료형을 반환하려고 함

en: cannot use RETURN NEXT in a non-SETOF function
ko: SETOF 함수가 아닌 함수에서 RETURN NEXT를 사용할 수 없음

en: wrong result type supplied in RETURN NEXT
ko: RETURN NEXT에 잘못된 결과 형식이 제공됨

en: wrong record type supplied in RETURN NEXT
ko: RETURN NEXT에 잘못된 레코드 형식이 제공됨

en: RETURN NEXT must have a parameter
ko: RETURN NEXT에 매개 변수 필요

en: cannot use RETURN QUERY in a non-SETOF function
ko: SETOF 함수가 아닌 함수에서 RETURN QUERY를 사용할 수 없음

en: structure of query does not match function result type
ko: 쿼리 구조가 함수 결과 형식과 일치하지 않음

en: query string argument of EXECUTE is null
ko: EXECUTE의 쿼리 문자열 인수가 null임

en: RAISE option already specified: %s
ko: RAISE 옵션이 이미 지정됨: %s

en: RAISE without parameters cannot be used outside an exception handler
ko: 매개 변수 없는 RAISE를 예외 처리기 외부에 사용할 수 없음

en: RAISE statement option cannot be null
ko: RAISE 문 옵션이 null일 수 없음

en: assertion failed
ko: assertion 실패

en: cannot COPY to/from client in PL/pgSQL
ko: PL/pgSQL의 클라이언트와 상호 복사할 수 없음

en: unsupported transaction command in PL/pgSQL
ko: PL/pgSQL 안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트랜잭션 명령

en: INTO used with a command that cannot return data
ko: 데이터를 반환할 수 없는 명령과 함께 INTO가 사용됨

en: query returned no rows
ko: 쿼리에서 행을 반환하지 않음

en: query returned more than one row
ko: 쿼리에서 두 개 이상의 행을 반환

en: Make sure the query returns a single row, or use LIMIT 1.
ko: 하나의 로우만 반환하도록 쿼리를 바꾸거나 LIMIT 1 옵션을 추가하세요.

en: query has no destination for result data
ko: 쿼리에 결과 데이터의 대상이 없음

en: If you want to discard the results of a SELECT, use PERFORM instead.
ko: SELECT의 결과를 취소하려면 대신 PERFORM을 사용하십시오.

en: EXECUTE of SELECT ... INTO is not implemented
ko: SELECT의 EXECUTE... INTO가 구현되지 않음

en: You might want to use EXECUTE ... INTO or EXECUTE CREATE TABLE ... AS instead.
ko: EXECUTE ... INTO 또는 EXECUTE CREATE TABLE ... AS 구문을 사용하세요.

en: EXECUTE of transaction commands is not implemented
ko: 트랜잭션 명령들의 EXECUTE 기능은 구현되지 않았음

en: cursor variable "%s" is null
ko: 커서 변수 "%s"이(가) null임

en: cursor "%s" does not exist
ko: "%s" 이름의 커서가 없음

en: relative or absolute cursor position is null
ko: 상대 또는 절대 커서 위치가 null임

en: null value cannot be assigned to variable "%s" declared NOT NULL
ko: NOT NULL이 선언된 "%s" 변수에 null 값을 할당할 수 없음

en: cannot assign non-composite value to a row variable
ko: 행 변수에 비복합 값을 할당할 수 없음

en: cannot assign non-composite value to a record variable
ko: 레코드 변수에 비복합 값을 할당할 수 없음

en: record "%s" has no field "%s"
ko: "%s" 레코드에 "%s" 필드가 없음

en: cannot assign to system column "%s"
ko: 시스템 열 "%s"에 할당할 수 없습니다.

en: query did not return data
ko: 쿼리 실행 결과 자료가 없음

en: query: %s
ko: 쿼리: %s

en: query returned %d column | query returned %d columns
ko[0]: 쿼리가 %d 개의 칼럼을 반환함

en: query is SELECT INTO, but it should be plain SELECT
ko: 쿼리는 SELECT INTO 이지만, 일반 SELECT 구문이어야 함

en: query is not a SELECT
ko: SELECT 쿼리가 아님

en: type of parameter %d (%s) does not match that when preparing the plan (%s)
ko: %d번째 매개 변수의 자료형(%s)이 미리 준비된 실행계획의 자료형(%s)과 다릅니다

en: number of source and target fields in assignment does not match
ko: 원본과 대상 필드 수가 같지 않습니다.

note: translator: %s represents a name of an extra check
en: %s check of %s is active.
ko: %s 검사(해당 변수이름: %s)가 활성화 되어있습니다.

en: Make sure the query returns the exact list of columns.
ko: 쿼리 결과가 정확한 칼럼 목록을 반환하도록 수정하세요.

en: record "%s" is not assigned yet
ko: "%s" 레코드가 아직 할당되지 않음

en: The tuple structure of a not-yet-assigned record is indeterminate.
ko: 아직 할당되지 않은 레코드의 튜플 구조는 미정입니다.

en: variable "%s" is declared CONSTANT
ko: "%s" 변수는 CONSTANT로 선언됨

en: statement block
ko: 문 블록

en: assignment
ko: 할당

en: FOR with integer loop variable
ko: 정수 루프 변수를 포함하는 FOR

en: FOR over SELECT rows
ko: SELECT 행을 제어하는 FOR

en: FOR over cursor
ko: 커서를 제어하는 FOR

en: FOREACH over array
ko: 배열 초과된 FOREACH

en: SQL statement
ko: SQL 문

en: FOR over EXECUTE statement
ko: EXECUTE 문을 제어하는 FOR

en: block label must be placed before DECLARE, not after
ko: 블록 라벨은 DECLARE 영역 앞에 있어야 함

en: collations are not supported by type %s
ko: %s 자료형은 collation 지원 안함

en: variable "%s" must have a default value, since it's declared NOT NULL
ko: "%s" 변수는 NOT NULL 설정이 있어 기본값을 가져야 합니다

en: duplicate declaration
ko: 중복 선언

en: diagnostics item %s is not allowed in GET STACKED DIAGNOSTICS
ko: GET STACKED DIAGNOSTICS 에서 %s 항목을 사용할 수 없음

en: diagnostics item %s is not allowed in GET CURRENT DIAGNOSTICS
ko: GET CURRENT DIAGNOSTICS 에서 %s 항목을 사용할 수 없음

en: unrecognized GET DIAGNOSTICS item
ko: 알 수 없는 GET DIAGNOSTICS 항목

en: "%s" is not a scalar variable
ko: "%s"은(는) 스칼라 변수가 아님

en: loop variable of loop over rows must be a record variable or list of scalar variables
ko: 행에 있는 루프의 루프 변수는 레코드 변수이거나 스칼라 변수의 목록이어야 함

en: cursor FOR loop must have only one target variable
ko: 커서 FOR 루프에 대상 변수가 한 개만 있어야 함

en: cursor FOR loop must use a bound cursor variable
ko: 커서 FOR 루프는 바인딩된 커서 변수를 한 개만 사용해야 함

en: integer FOR loop must have only one target variable
ko: 정수 FOR 루프에 대상 변수가 한 개만 있어야 함

en: cannot specify REVERSE in query FOR loop
ko: 쿼리 FOR 루프에 REVERSE를 지정할 수 없음

en: loop variable of FOREACH must be a known variable or list of variables
ko: FOREACH의 반복 변수는 알려진 변수이거나 변수의 목록이어야 함

en: there is no label "%s" attached to any block or loop enclosing this statement
ko: 임의 블록이나 루프 구문에 할당된 "%s" 라벨이 없음

en: block label "%s" cannot be used in CONTINUE
ko: CONTINUE 안에서 "%s" 블록 라벨을 사용할 수 없음

en: EXIT cannot be used outside a loop, unless it has a label
ko: 루프 외부에 라벨 지정 없이 EXIT 사용할 수 없음

en: CONTINUE cannot be used outside a loop
ko: CONTINUE를 루프 외부에 사용할 수 없음

en: unexpected end of function definition
ko: 예기치 않은 함수 정의의 끝

en: syntax error
ko: 구문 오류

en: invalid SQLSTATE code
ko: 잘못된 SQLSTATE 코드

en: syntax error, expected "FOR"
ko: 구문 오류, "FOR" 필요

en: FETCH statement cannot return multiple rows
ko: FETCH 구문은 다중 로우를 반환할 수 없음

en: cursor variable must be a simple variable
ko: 커서 변수는 단순 변수여야 함

en: variable "%s" must be of type cursor or refcursor
ko: "%s" 변수는 커서 또는 ref 커서 형식이어야 함

en: "%s" is not a known variable
ko: "%s" (은)는 알려진 변수가 아님

en: mismatched parentheses
ko: 괄호의 짝이 맞지 않음

en: missing "%s" at end of SQL expression
ko: SQL 식 끝에 "%s" 누락

en: missing "%s" at end of SQL statement
ko: SQL 문 끝에 "%s" 누락

en: missing expression
ko: 표현식 빠졌음

en: missing SQL statement
ko: SQL 문이 빠졌음

en: syntax error, expected "]"
ko: 구문 오류, "]" 필요

en: incomplete data type declaration
ko: 불완전한 데이터 형식 선언

en: missing data type declaration
ko: 데이터 형식 선언 누락

en: INTO specified more than once
ko: INTO가 여러 번 지정됨

en: expected FROM or IN
ko: FROM 또는 IN 필요

en: RETURN cannot have a parameter in function returning set
ko: 집합을 반환하는 함수에서 RETURN 구문에는 인자가 없음

en: Use RETURN NEXT or RETURN QUERY.
ko: RETURN NEXT 나 RETURN QUERY 구문을 사용하세요.

en: RETURN cannot have a parameter in a procedure
ko: 프로시져에서는 RETURN 문의 매개 변수를 사용할 수 없음

en: RETURN cannot have a parameter in function returning void
ko: RETURN은 void를 반환하는 함수에 매개 변수를 포함할 수 없음

en: RETURN cannot have a parameter in function with OUT parameters
ko: RETURN은 OUT 매개 변수가 있는 함수에 매개 변수를 포함할 수 없음

en: RETURN NEXT cannot have a parameter in function with OUT parameters
ko: RETURN NEXT는 OUT 매개 변수가 있는 함수에 매개 변수를 포함할 수 없음

en: record variable cannot be part of multiple-item INTO list
ko: 다중 아이템 INTO 목록의 부분으로 record 변수가 사용될 수 없음

en: too many INTO variables specified
ko: 너무 많은 INTO 변수가 지정됨

en: end label "%s" specified for unlabeled block
ko: 레이블이 없는 블록에 끝 레이블 "%s"이(가) 지정됨

en: end label "%s" differs from block's label "%s"
ko: 끝 레이블 "%s"이(가) 블록의 "%s" 레이블과 다름

en: cursor "%s" has no arguments
ko: "%s" 커서에 인수가 없음

en: cursor "%s" has arguments
ko: "%s" 커서에 인수가 있음

en: cursor "%s" has no argument named "%s"
ko: "%s" 커서는 "%s" 이름의 인자가 없음

en: value for parameter "%s" of cursor "%s" specified more than once
ko: "%s" 이름의 인자가 "%s" 커서에서 중복됨

en: not enough arguments for cursor "%s"
ko: "%s" 커서를 위한 충분하지 않은 인자

en: too many arguments for cursor "%s"
ko: "%s" 커서를 위한 인자가 너무 많음

en: unrecognized RAISE statement option
ko: 인식할 수 없는 RAISE 문 옵션

en: syntax error, expected "="
ko: 구문 오류, "=" 필요

en: too many parameters specified for RAISE
ko: RAISE에 지정된 매개 변수가 너무 많음

en: too few parameters specified for RAISE
ko: RAISE에 지정된 매개 변수가 너무 적음

en: Sets handling of conflicts between PL/pgSQL variable names and table column names.
ko: PL/pgSQL 변수명과 테이블 칼럼명 사이 충돌이 일어날 경우에 대한 처리를 하세요.

en: Print information about parameters in the DETAIL part of the error messages generated on INTO ... STRICT failures.
ko: INTO ... STRICT 실패에서 오류 메시지를 만들 때 그 DETAIL 부분에 들어갈 내용을 출력 하세요

en: Perform checks given in ASSERT statements.
ko: ASSERT 구문에서 주어진 검사를 수행하세요.

en: List of programming constructs that should produce a warning.
ko: 경고로 처리할 프로그래밍 컨스트럭트 목록

en: List of programming constructs that should produce an error.
ko: 오류로 처리할 프로그래밍 컨스트럭트 목록

note: translator: %s is typically the translation of "syntax error"
en: %s at end of input
ko: %s, 입력 끝부분

note: translator: first %s is typically the translation of "syntax error"
en: %s at or near "%s"
ko: %s, "%s" 부근
